본문 바로가기

달달한 장소

강남 NEST 소호사무실 방문 후기

 

강남 NEST 소호사무실 방문 후기

 

 

저는 아는 언니랑 조그만 악세서리 쇼핑몰을 하고있어요 :)

원래 사무실로 쓰던곳이 있었는데

이번에 신상을 만들면서 좀 더 투자를 하다보니

자금적으로 여유가 없더라구요......ㅠㅠ

 

일반 사무실을 계약해서 쓰기엔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워

알아보던차에 우연히 '소호사무실' 이라는것을 알게되었어요!

 

 

 

일단 소호사무실 종류도 많고, 선택조건도 다양해서

어떤것이 나에게 맞을지 생각을 해보고 방문하는게 더 좋을것같아요

 

처음엔 너무 어려웠는데 사무실에대한 설명이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보면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여러가지비교 후에

상담을 예약했어요

 

 

일단 도움이 될까 제 기준을 적어보자면,

 

1. 가끔 고객님들이 방문할수도있기때문에

-> 역세권 , 미팅공간을 갖추고있는곳

 

2. 배송하기 편하도록 주차공간이 있는곳

 

3. 하루종일있는 공간이라서 너무 답답하지않은 사무실

-> 공기도 쾌적, 천장도 어느정도 높이감이 있어야함

 

4. 사업자등록증이 발급되는곳

 

 

 

그래서 정해놓고 전화로 미리 상담을 한뒤에 사무실투어를갔어요

언니는 강남 저는 양재에 살고있는데.. 강남쪽은 시설좋은곳은 많아도

주차비공간이 진짜 없고, 주차비도 비싸구요

사무실가격보다 < 주차비.......완전 혼란스럽더라구요ㅋㅋㅋ 

 

그래서 인근지역으로 찾다가,

남부터미널역 근처에있는 소호사무실을 발견해서 상담받고

사진도 찍어왔어요 그리고 생각하다가 계약을 완료했답니다

 

 

 

여기서부터는 제가 계약한 네스트 사진

(폰카주의...)

 

 

 

 

 

 

네스트는 일단 전화로 상담예약시 응대가 친절했구요

상담해주시는 분이 직접 다양하게 공간을 보여주시면서

설명해서 저도 사진찍으면서 더 비교할수있었던것같아요

 

 

 

 

 

 

 

또 2층 전층을 쓰고있어서 공간도 넓었구요

인테리어가 좀 독특했어요

호텔?온것같은 느낌이였는데

미팅할때 좋을것같아서 더 맘에들었구요

 

 

 

 

 

 

 

로비에 있는 기타시설들..

 

여기에는 라운지라는곳이 있는데

거기서 미팅도가능하고, 휴식도 가능하고..

카페같은공간이더라구요

미팅할때마다 카페가는거 너무 번거로웠거든요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많이 났어요

 

아, 저기 그림 위에보면 CCTV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많은 인원이 이용하다보니까

보안은 필수적..

 

 

 

 

 

본격적으로 소호사무실 구경!

인원수에 맞춰서 사용가능하다고해요

여기는 그리고 카드키에요

 

 

 

 

 

 

 

위처럼 기본적으로 셋팅이 되어있구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쾌적해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사무용품도 자유롭게 대여가 가능하구요

사무실뿐만아니라, 준비되어있는 공간이 다양하고

좀 센스있다고 느껴졌어요

 

 

 

 

 

그리고 아주좋았던점(?)

대부분 소호사무실은 화장실이 외부더라구요

그러니까 건물화장실을 쓰는거죠

근데 저는 그게 관리도 좀 안되고 불편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내부화장실의 여부도 좀 중요하다고 생각됬는데

여기 너무 화장실 좋고 깔끔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합격!!

 

 

 

 

 

전체적으로 NEST 소호사무실 방문후기를 써봣어요

선택하실때 도움이 되실까 모르겠어요..

근처 몇군데 갔을때 솔직히 가격은 다 비슷비슷하더라구요

사실 완전 저렴한곳도있엇지만 정말 무슨 고시텔;;?같기도하고

사진하고 너무 다른곳도 많았구요

 

그나마 몇군데 추렸을때

가성비 제일 시설이나 여러가지 제공되는 서비스가

저희하고 맞는곳이 여기였다고 생각해서 일단 계약을했구요

 

 

마침 제가 계약할때 이벤트해가지고 더 저렴한것도있었구요

임대료 2달간 50퍼센트 할인받았거든요

이게 언제까지 적용되는건지는 모르겠는데

정말 파격이벤트라고 하셨어요.......

 

저처럼 소호사무실 검색하시는분들

한번 전화해보고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