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달한 집밥

무지개여우's 깨찰빵믹스로 고소한 깨찰빵 만들기

 

 

무지개여우's 깨찰빵믹스로 고소한 깨찰빵 만들기

 

 

 

엄마가 좋아하는 깨찰빵~~!!

20살때까지 빵가게 딸로 살때는...

빵을 단 한번도 사먹어본적 없는뎅...

 

빵을 사랑하는 아빠의 피를 물려받아서인지...

집에 있는 오븐씨랑 함께 이번엔 깨찰빵만들기에 도전!! 오키

 

 

 

 

 

 

 

 

 

마트 가면 정말 느끼는 것이...

아...세상 참 좋아졌다는거...ㅋㅋ

 

이렇게 깨찰빵믹스만 있음 쉽게 깨찰빵만들기를 할 수 있으니....

암튼 혼자 살면서 뭘 이렇게 많이 만드냐구요??

 

다 나눠줄꺼랍니다!!

 

 

 

 

 

 

 

만들기 순서를 보니...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것 같아요~~

 

다만...좀 오래 구워야 하는게 단점....

 

 

 

 

 

 

우선 깨찰빵믹스를 큰 볼에 담아 주기!!

총 3개를 뜯었으니~~

 

 

 

 

 

 

 

계란도 3알~~

전 몸에 좋은 한방 유기농 계란을~~퐁당퐁당~~

 

노른자가 더 샛노랗죠??

 

 

 

 

 

 

 

물은 3봉이니 210ml을 졸졸졸~~

 

아~~이거 혼자 한건 아니구요~~

촬영기사로 쏭쏭이양을 썼답니다~~

 

전 반죽 해야죠~~ㅋㅋ 쌩유

 

 

 

 

 

 

손으로 하는거 아니죠~~

노노노!!

 

아주 유용한 아이, 핸드 믹서로 돌리고 돌리고~~~

 

 

 

 

 

 

 

어느 정도 반죽이 됐으면~~

이젠 손으로 주물주물~~

 

깨찰빵이니 찰지게 반죽해줍니다!!!

 

 

 

 

 

 

 

그래도 뭔가 많이 어설프죠??

무지개여우가 처음으로 깨찰빵믹스로 만드는거니깐~~

 

이해바랍니다요~~ㅋㅋ

 

 

 

 

 

 

 

손으로 반죽해보니 생각보다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이정도만 반죽하겠어요~~ㅋㅋ

 

 

혹시 무지개여우의 만들기 과정에 뭔가 부족한 점이 있다면

사랑어린 댓글을 담겨주세요~!!

 

 

 

 

 

 

 

그리고는 이쁘게 내 얼굴모양처럼~~

동글동글 빚어주기!!

 

 

 

 

 

 

 

어때요??

너무 귀엽죠??

 

가지런한 너의 모습이 사랑스럽다~~찰빵아~~ㅋㅋ 우하하

 

 

 

 

 

 

 

그리고는 분무기로 샤워 한번 시켜주기~~ㅋㅋ

너무 뿌려서 물이 응건한거 보이시죠??

 

 

뭐...오븐에 들어갈꺼니깐~~

 

 

 

 

 

 

자자~~점점 구워지고 있어요~~~

동글동글 잘생긴 아가들로 재탄생하고 있는

깨찰빵 아가들!!!

 

 

 

 

 

 

 

 

어떡하지??

처음 만든것 치고 엄청 잘 만들었죠??

 

자화자찬!!!!!

따끈따끈할때 먹어보니 진짜 왕~~맛남!!!

 

 

 

 

 

 

 

 

꺄악~~엄마가 엄청 좋아하겠음!!

아니 좋아하셨음~~ 커피한잔해

 

이때 만들어서 마산으로 가지고 내려갔었거든요~~~ㅋㅋ

서울에서 마산까지~~정말 멀리도 내려갔죠??

 

 

 

 

 

 

 

파는거랑 크게 다를게 없었음~~

완전 맛난 나의 고소한 깨찰빵 만들기는 첫 작품이였지만

성공으로 끝났어요!!

 

ㅎㅎㅎ

 

진짜 맛나겠죠?? 다음에 정말 선물로 드리고 싶음요~~~히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