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달한 정보

우울증 자가진단 해보실래요??

 

 

 

 우울증 자가진단 해보실래요??

 

 

 

전 늘 우울증에 대해 좀 과민하게 반응을 한답니다...

몇년 전 친구가 극심한 우울증을 견디다 못해 극단적인 선택을 했었어요...

내가 더 그 마음 알아줄껄...하는 그런 마음이 늘 갖고 있기 때문에...

 

근데 얼마전부터 친구가 너무 우울하다며....우울증인것 같다고 막 그러더라구요....

요즘 뉴스기사만 봐도 우울증때문에...정말 무서운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어요

그래서 간단하게 우울증 자가진단 할 수 있는곳을 찾아봤어요!!

 

 

 

 

 

 

 

 

 

 

 

경희밝은마음한의원이라고 마음을 건강하게 해주는 한의원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지인의 추천을 받은 곳인데요

 

방문 전에 거기 홈페이지에 보니깐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가기 전에 미리 테스트를 시켜봤어요~

진짜 몇분 안걸리더라구요~~

 

 

 

 

 

 

 

 

진단결과......요즘 들어 엄청 우울하다고 입버릇처럼 이야기 하고는 했는데...

중증 우울증이 의심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친구랑 보면서 정말 헉...했어요.....ㅠ_ㅠ

 

 

 

 

 

 

 

 

 

우울증은 성인에게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정신장애로,

주요우울장애는 전체인구의 15% 가량이 평생 한번 이상 앓는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마음의 병....빨리 알아차리고 치료받는게 좋을것 같아요

 

 

우울증의 증상으로는

 

기분의 저하와 인지, 사고의 이상이 생기고 행동의 장애가 생기며

수면장애나 심한 피로감, 불면증, 식욕저하 또는 과식, 소화 장애 등등

사람에 따라 증상은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보통은 우울증의 걸리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다고 하니

우울증 자가진단 해보시고 우울증이 있다고 판단되시면 한번 검사 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마음의 병은 계속 두면 몸의 병이 된다고 해요...

이번에 어벤져스 촬영중에 마포대교에서도 극단적인 선택을 한 남자가 발견이 되었다곤 하죠...

정말 참 무섭네요~~

 

 

 

 

 

 

 

 

 

친구랑 걱정 하고 그러다가 경희밝은마음한의원을 찾아가기로 했어요!!

방배역 3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맥도날드가 있는데 그 건물 3층에 위치하고 있더라구요~~

 

바로 역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참 좋았어요~~

 

 

 

 

 

 

 

 

 

보통은 우울증 때문에 정신과 치료 받는거...기록 남을까봐...

사람들이 이상하게 생각할까봐 걱정되서 바로 치료를 못받는 분들도 계신데

한의원에서는 정신과 상담을 받아도 정신과 기록은 남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혹 이런 문제 때문에 우울증이나 심리적으로 문제가 있어도 병원을 찾이 않았다면

한방신경전신과를 찾아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접수하고 기다리는 동안~~왠지 떨리더라구요~~제가 더~~ㅋㅋ

친구가 오히려 걱정말라고...

 

그래도 친한 친구다 보니...똑같은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너무너무 떨리더라구요~~

자가진단 했을때 중증으로 나와서....더....얼른 치료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다렸어요~~

 

 

 

 

 

 

 

 

 

 

마음건강주치의라고 적혀있더라구요~~

 

화병클리닉, 우울증클리닉, 치매클리닉, 비만클리닉, 비염클리닉, 통증클리닉으로 나눠져 있네요

왠지 전문적으로 나눠져 있으니 뭔가 든든함이 느껴졌어요!!

 

 

 

 

 

 

 

 

 

이번에 온 김에 저도 같이 우울증 테스트를 해보려고 해요

오기 전에 추천을 받았어도 어떤 곳인지 이래저래 검색도 해보고 알아봤거든요

 

 

무지개여우는 원래 막 스트레스를 쌓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작년에 정말 많이 힘들었거든요

오랜기간 회사를 다니면서...........아주 극심한 스트레스....

근데 워낙 쌓는 스타일이 아니라 푸는 방법을 잘 몰랐던거죠...

 

원래는 수다 떨거나 혼자 그냥 내버려두면 됐었는데...그게 안되더라구요

 

 

 

 

 

 

 

 

 

 

 

우선 우리가 정말 어떤 상태인지 제대로 알아야

제대로 된 치료를 할 수 있겠죠??

 

 

몇가지 설문조사를 30분정도 작성을 했답니다

 

 

 

 

 

 

 

 

 

 

되게 어렵고 그런 질문들이 아니라

단순한 질문들이예요

 

 

나는 슬프지 않다

나는 항상 슬프다

나는 항상 슬프고 기운을 낼수가 없다

나는 너마누 슬프고 불행해서 도저히 견딜수 없다

 

등의 간단한 질문이랍니다

 

 

우울증 테스트는 불안장애, 우울증테스트, 화병테스트, 체질테스트를 진행하는데

여러가지 설문 검사지라 같은 질문이 있기도 하더라구요

 

 

 

 

 

 

 

 

 

 

나 작성하고 있는데 친구씨가 나 찍어줌 ㅋㅋㅋㅋ

설문 작성하다 좀 지칠 뻔 했지만~~~~

 

그래도 꼼꼼하게 열심히 작성 끝!!!

 

 

 

 

 

 

 

 

 

 

 

설문지 작성이 끝나면 이번엔 검사실로 이동을 한답니다

이건 정말 신기한 기계였는데요~~

 

 

 

 

 

 

 

 

 

 

 

저기 검정색 의자에 앉아서~~

왼손 검지손가락에 집게 같은 아이를 끼고

가만히 앉아 있으면 기계 검사 끝!!

 

 

 

 

 

 

 

 

 

 

이렇게 나의 테스트 결과가 나온답니다~

 

 심박수도 나오고 그래프가 이리저리 막 움직이고

나는 가만히 있는데 기계가 알아서 검사를 하니 진짜 신기하더라구요

 

다하고 나면 친절한 간호사 언니가 결과를 출력해주신답니다

 

 

 

 

 

 

 

 

 

 

그리고 나면 원장님 상담을 들어가요

 

 

 

우울증 자가진단 했을때 중증으로 나왔다고 말씀드리니

지금 상태가 어떤지 어떤 증상이 있는지...스트레스로 인해서 신체화증상은 어디가 나타났는지...등등

 

꼼꼼하게 체크해주시고 어떤 치료를 하면 좋을지 알려주시더라구요

전 15까지가 정상인데 14가 나와서 정상이긴 하지만 스트레스를 풀도록 노력하라고 하시더라구요

마음의 쌓아두면 우울증이 생길수도 있다고 해주셨어요

 

 

 

 

 

 

 

 

 

 

 

 

 친구는...역시...자가진단 한것과 변한것 없이 조금 중증의 우울증으로도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신체화증상도 여러군데서 나타났다고...

 

신체화증상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약한 부위에 문제가 생기는거라고 하셨는데요

어깨가 되게 아프고 위가 아픈게 이 떄문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우울증을 재발하기 쉬운 병이지만

우울증이 있다고 부끄러워하거나 숨기지 말고 바로바로 치료해야 하며

내가 우울증에 걸렸다는걸 인정하는 그 순간부터가 치료의 시작이라고 하더라구요

친구는 침치료와 탕약을 통해 치료를 시작하기로 했는데요

 

 

또한 그와 함께 취미생활을 갖고 운동도 병행하고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하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셨구요

정신요법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는 기회를 갖고 자신의 잘못된 사고체계를 교정할 수 있게 하는

상담치료를 받기도 했답니다

 

 

 

 

 

 

 

혹 우울증으로 고민이신가요??

아니면 우울증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나 우울증 자가진단을 해보실 분들은

 

경희밝은마음한의원 홈페이지

-> http://www.brightmind.co.kr/

 

를 참고해주세요 : )

마음의 병, 담아두지 말고 치료하자구요

 

 

 

 

 

 

방배역 경희밝은마음한의원
서울 서초구 방배동 909-9 유경빌딩 3층
02-3472-1075
http://www.brightmind.co.kr